빅터 프랭클 저자(글) · 이시형 번역
이 사이트는 해당 링크를 통한 구매에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.
조던 피터슨의 웹사이트에서 추천합니다.
조코 윌링크는 "조코 팟캐스트" 78회에서 이 책을 다뤘습니다.
"대의에 헌신하고,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, 고통의 의미를 찾음으로써 우리가 어떻게 목적을 찾는지 살펴봅니다."
"사람들을 돕는 훌륭한 도구입니다. [...] 정말 나쁜 일이 발생했을 때 이 책을 읽고 나면 더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"
"의미를 바꾸면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습니다."
"읽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책 한 권."
더스틴 모스코비츠는 트위터에서 이 책을 추천했습니다.
"제가 16살 때부터 가장 많이 선물한 책은 아마도 [이 책]일 것입니다."
"그의 기본 요점은 우리가 처한 환경에 상관없이 우리 삶을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."
데이브 엘리치는 팟캐스트 '팀 페리스 쇼'에서 이 책을 언급했습니다.
"[이 책을] 꽤 자주 다시 읽습니다." - 2022-07-04 / 출처 -
"아우슈비츠의 끔찍한 경험이 [저자에게] 삶의 주된 목적, 즉 살아남은 사람들을 지탱해준 의미 추구에 대해 가르쳐준 것에 대한 명상입니다."
"[이 책의] 의미를 방정식으로 바꾸어 말한다면 절망은 고통에서 의미를 뺀 것과 같습니다."
"우리 역사에서 끔찍했던 시기에 대한 아름다운 기록 중 하나입니다. 세 곳의 강제 수용소에서 연이어 벌어진 끔찍한 일을 목격하면서도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처한 그의 모습은 경외감을 불러일으킵니다."
"인생의 깊은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"
"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."
"우리를 위축시키거나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의 환경이 아니라 우리가 내리는 결정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."
"놀랍습니다."
"[사람들이] 영혼의 탐색을 하고 있다면 [이 책을] 건네주세요."
"인생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며, 이 책을 읽으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."
"놀랍도록 고무적입니다."
"간결하지만 자주 다시 보게 되는 지혜가 가득합니다.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."
"저는 이를 통해 고통을 피할 수는 없지만 고통에 대처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, 인생에서 의미를 갖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해석했습니다."
"저에게 중요한 책입니다."
"인류 역사상 최악의 시기가 있었기에 위대한 책 중 하나가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. 고통에서 아름다움이 나온다."